본문 바로가기

IT

다음 블로그 저품질 탈출 방법

목차

     다음 블로그 저품질 탈출 방법

     

    안녕하세요. '당근있어요'입니다. 제 블로그가 저품질에 걸렸다가 겨우 탈출하였는데요. 블로그 저품질은 처음이라 당황스러웠습니다. 오늘은 제 경험을 토대로 다음 블로그 저품질 탈출방법에 대해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블로그 저품질 확인

     

    한동안 바빠서 블로그 글을 쓰지 못하다가 오래간만에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글을 다 쓰고 등록을 하는데 '로봇이 아닙니다.' 라는 못 보던 리캡차 창이 나타났습니다. 느낌이 샤해서 등록을 하고 방문자 수를 보니 일주일 전부터 다음에서의 유입이 전혀 없었습니다.

     

    블로그 저품질 확인을 위해 다음에서 제 블로그 주소를 검색하니 역시나 블로그가 검색되지 않았습니다. 

     

    저품질에 대해선 이야기만 들었지 직접 당하고 나니 정말 난감하였습니다. 다행히 네이버와 구글에서의 유입은 있어 수입이 0원이 되지 않았지만 저품질 영향으로 방문자수가 평소보다 많이 줄었습니다. 

     

     

     블로그 저품질 탈출 방법

     

    다음 블로그가 저품질에 걸리면 두 가지 방법을 취한다고 합니다. 

     

    첫 번째로 언제 가는 걸릴 저품질 어쩔 수 없다고 생각하고 구글 유입만 노리고 자극적인 글도 써보고 적극적으로 블로그를 운영한다.

     

    두 번째 저품질 탈출을 위해 의심 가는 글을 삭제하고 고객 센터에 문의한다. 

     

    힘들게 키워오던 블로그인지라 바로 포기하기는 힘들어 우선 저품질에 걸렸을 무렵의 글 중 의심 가는 글을 삭제하였습니다. 닌텐도 하드로더에 관한 글이었는데 하드로더를 다루면서 파일 다운로더에 대해 이야기한 것이 문제가 되지 않았나 싶었습니다. 

     

     

    카카오 고객센터에 문의

    의심 가는 글을 삭제하고 카카오 고객센터에 저품질에 대해 문의를 하였습니다. 문의 후 하루 만에 빠른 답변이 왔습니다. 

     

    블로그 저품질 카카오 고객센터

     

    카카오 고객센터에 답변은 티스토리에 제한을 걸지 않았으니 다음 검색 문의하기로 문의 바란다였습니다. 대부분 카카오 고객센터를 통해 해결이 되었다는데 제 경우는 다시 다음 검색 문의하기로 문의하였습니다. 

     

     

    블로그 저품질 해결

     

    블로그 저품질 해결 - 다음 고객센터

     

    이틀 정도 시간이 지난 뒤에 답변이 도착했는데 다음에서 제 블로그를 정상 노출시켜 준다는 답변이었습니다. 답변을 받고 다음에서 제 블로그를 검색해보니 다행히도 예전처럼 제대로 검색이 되었습니다. 

     

    블로그 저품질 해결

     

     

    블로그 저품질 수익?

    블로그 저품질 기간 동안에도 네이버나 구글 방문자들을 통해 수익을 발생되었습니다. 하지만 티스토리 블로그라 다음의 영향이 크다 보니 저품질 기간 동안에는 수익이 반토막이었습니다. 저품질에서 복귀되기는 했지만 아직까지 예전에 수익으로는 복구되지는 않고 있습니다. 

     

     

     마무리 글

     

    처음이고 블로그 주제가 저품질과는 거리가 있어 이번은 저품질에서 탈출했지만 한번 걸리고 나니 글을 작성할 때 조심하게 됩니다. 주제를 정함에 있어서도 저품질의 위험이 있는 민감한 내용은 피하고 있습니다.

     

    이상으로 블로그 저품질 탈출 방법에 대해 포스팅해보았습니다. 본의 아니게 저품질에 걸리게 된 분에게 제 글이 도움이 되어 저품질의 늪에서 꼭 탈출하시기를 바랍니다. 

     

    재밌게 보셨다면 ♥공감 버튼을 한 번씩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