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

사천 맛집 - 사천 아쿠아리움 근처 배말칼국수 김밥

목차

     사천 맛집 - 사천 아쿠아리움 근처 배말칼국수 김밥

     

    쉬는 날이라 요즘 핫한 사천 아쿠아리움을 다녀왔습니다. 아쿠아리움 구경을 마치고 사천 맛집을 검색해 보니 사천 아쿠아리움 근처에 배말칼국수 김밥집 추천이 많아 갔는데 생각보다 좋아 오늘은 배말칼국수김밥 사천케이블카점에 대해 글을 써보겠습니다. 

     

     

     배말칼국수김밥 사천케이블카점

     

    배말칼국수김밥 위치

    주소

    경남 사천시 군영숲길 73 (지번: 대방동 741)

     

    영업시간

    화~일 09:30~20:00 매주 월요일 휴무 , 브레이크타임 15:00~16:00

     

    주차

    가게 앞에 조그만 주차공간이 있고 바로 앞 공원쪽 길가에도 주차하기 좋음, 주차공간이 없을시 가게에서 조금 더 가다보면 삼천포대교 공원쪽에 넓은 주차장에 있어 주차걱정을 할 필요가 없음.

     

    가격

    배말칼국수 1인분 8,000 원

    톳냉국수 7,000 원

    꼬막비빔국수 7,000 원

    배말톳김밥 4,000 원

    배말땡초김밥 3,000 원

    햇반 1,000 원

    음료수 2,000 원 

     

     

     방문후기

     

    배말칼국수김밥집을 방문하니 인기가 있는 곳인 만큼 일찍부터 기다리는 사람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입구쪽에 있는 기계에 대기 예약을 걸어 두면 순서가 되면 카톡으로 알람이 옵니다. 매번 느끼지만 정말 편리한 시스템 입니다. 기다리는 동안 바로 앞 군영숲 공원을 둘러보았습니다. 그늘이 많고 바람이 많이 불어 바다를 보며 지루하지 않게 기다릴 수 있습니다. 공원에는 벤치도 많아서 실내에 사람이 많다면 포장을 해서 바다를 보며 먹어도 좋아보였습니다. 

     

    순번이 되어 들어가 주문을 했는데 아이들 때문에 배말땡초김밥을 패스, 배말칼국수 2인분, 톳냉국수, 배말톳김밥을 시켰습니다. 

     

    김치와 물을 셀프로 가져다 먹어야 하는데 칼국수에 잘 어울리게 김치가 맛있습니다. 

     

    배말칼국수

    배말칼국수

     

    인터넷에 후기가 좋은 배말칼국수 입니다. 칼국수는 1일 100개 한정으로 판매합니다. 2인분을 시켰는데 배말은 3개로 많이 들어 있지 않아 아쉬웠는데 옆에 글을 보니 배말을 일일이 손과 칼로 채취해야 한다고 하니 이해가 되었습니다. 올려진 계란 지단에 배말이라고 적혀 있는 것이 포인트 입니다. 명태와 해산물 등으로 잘 우려낸 국물이라 진하고 맛있었고 면발이 쫄깃해 좋았습니다. 다먹고 아쉬워 햇반을 추가해 말아서 김치와 먹었는데 육수가 좋으니 맛있었습니다.  

     

    자연산 배말 (따개비)   

    거제, 삼천포, 남해안에서 채취한 자연산 배말은 작은전복, 삿갓조개 또는 따게비라고도 불리우며 쫄깃한 식감화 감칠맛이 좋고 양식이 대부분인 전복보다 좋은 성분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일일이 손과 칼로 채취하는 과정이 힘들고 많은 양이 나지 않기에 더욱 귀한 자연산 배말입니다. 저희 배말칼국수와 김밥에는 배말과 보말, 그리고 각종 해산물로 우려낸 육수가 사용됨으로 진녹색빛을 띄며 육수 자체만으로도 건강보양식입니다. 

     

     

    톳냉국수

    톳냉국수

    톳의 맛이 잘 살아있고 심심하면서 약간 매콤해 시원해 여름에 먹기 좋았습니다. 

     

     

    배말톳김밥

    배말톳김밥

     

    비주얼도 좋고 톳의 식감이 잘 살아 있어 맛있었습니다. 가져다 준 간장같은 소스에 찍어 먹으니 더욱 맛있었습니다. 배말칼국수와 배말톳김밥은 꼭 같이 시켜서 먹어야 될 듯합니다. 바로 앞 군영숲에서 먹기 좋아서 그런지 포장도 많이 해 가셨습니다. 

     

     

     마무리 글

     

    주위 경관이 좋은데다 가계도 깔끔하고 주차하기도 편해서 근처에 오게 되면 꼭 재방문 하게 될 듯 합니다. 특히나 사천 아쿠아리움과 정말 가까워서 사천 아쿠아리움이나 사천 케이블카를 이용할 때 가보시면 후회는 없을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