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와 이슈

글렌캐런 위스키 잔 - 발렌타인 17년산 제대로 즐기기

목차

     글렌캐런 위스키 잔 - 발렌타인 17년 산 제대로 즐기기

     

    안녕하세요. '당근있어요'입니다. 나이를 먹다 보니 위스키에 매력에 빠져서 혼술을 즐겨하고 있습니다. TV 드라마처럼 온더락 글라스에 위스키와 얼음을 넣어서 즐겼는데. 글렌캐런 위스키 잔에 니트로 마시면 위스키를 제대로 즐길 수 있다기에 이번에 글렌캐런 글라스를 구매해보았습니다.

     

    오늘은 글렌캐런 위스키 잔으로 많은 분들이 좋아하시는 발렌타인 17년 산 제대로 즐기기에 대해 이야기해보겠습니다. 

     

     

     글렌캐런 글라스 - 위스키 잔

     

    글렌캐런 글라스는 산화납이 함유되지 않은 무연크리스탈 재질의 노징글라스입니다. 위스키의 향을 제대로 느끼기 위해 2001년 마스터 블렌더들에 의해 연구, 제조되었다고 합니다. 

     

    글렌캐런 글라스 - 위스키 잔

     

    글렌캐런 글라스는 인터넷으로 만원 정도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원산지는 영국이나 독인 유리제조사인 스토즐에서 위탁생산하는 관계로 제품에는 독일 생산으로 표기되어 있습니다. 

     

     

     위스키 마시는 법

     

    위스키 마시는 법

    위스키 마시는 법

    종이케이스에는 초보자를 위해 글렌캐런 글라스로 위스키 마시는 법에 대해 나와있습니다. 

     

    1. 위스키 색을 눈으로 보고

     

    2. 가볍게 흔들며 위스키 바디감을 체크

     

    3. 노즈 - 코로 위스키 향을 즐기기, 글렌캐런 글라스는 튤립 모양으로 위스키 향을 잘 모아줍니다.

    TIP) 물을 한두 방울 떨어뜨리면 위스키의 향이 더 잘 올라옵니다. 

     

    4. 팔레트 - 입으로 위스키 맛 즐기기

    TIP) 위스키는 와인처럼 공기와 함께 마시면 알코올 때문에 매울 수 있으므로 잎술만 가볍게

     

    5. 피니시 - 마신 후 올라오는 위스키 잔향 즐기기

     

     

     발렌타인 17년 산

     

    발렌타인 17년 산은 대표적인 블렌디드 위스키로 부드러운 목 넘김이 특징입니다. 조니워커에 이어 두 번째로 많이 팔리는 위스키이며 우리나라에서 인기가 좋습니다.

     

    발렌타인 시리즈 중에서는 17년 산이 인기가 좋습니다. 17년산 밑으로는 숙성이 덜 되어 발렌타인의 본연의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없고 21년 산 이상은 가격이 부담이라 저 역시 10만 원대로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17년산을 주로 구매합니다. 특히 면세점에서 10만원 밑으로 구매가 가능 해 선물용이나 혼술용으로 구매해두면 좋습니다.

     

    발렌타인 17년산

     

    이번에 구매한 글렌캐런 글라스로 발렌타인 17년 산을 마시니 발렌타인의 향을 제대로 느낄 수 있었습니다.

     

    향긋한 벌꿀향과 함께 느껴지는 오크향이 정말 좋았고 마시다 보면 에어링이 되면서 향이 더 진해집니다. 발렌타인의 특징인 스파이시한 맛과 스모키 한 맛이 깔끔하게 마무리를 지어주면서도 목 넘김이 부드러워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었습니다.

     

    글렌캐런 글라스에 따러 놓으면 오크향이 옅어지면서 바닐라향이 진하게 모여 발렌타인이 더욱 부드럽게 느껴졌습니다. 

     

    발렌타인 17년 산은 잔향도 어느 정도 있는 편이라 초보자분들이 위스키의 여러 즐거움을 느끼기가 좋습니다. 

     

    글렌캐런 글라스 - 위스키 잔

     

    제대로 된 위스키 잔으로 마셔서 그런지 오늘따라 발렌타인 17년 산이 더욱 맛있었습니다. 글렌캐런 글라스는 옆으로 눕혀도 위스키가 쏟아지지 않는다기에 나름 신기한 테스트 해보며 오늘 글을 마무리하겠습니다. 

     

    재밌게 보셨다면 ♥공감 버튼을 한 번씩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