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제해결

귀뚜라미 보일러 온도 조절기 고장 수리

목차

     귀뚜라미 보일러 온도 조절기 고장 수리

     

    주택에 사는 관계로 혼자서 여러 문제를 해결해야 될 경우가 많습니다. 오늘은 부모님 댁에 귀뚜라미 보일러 온도 조절기가 고장 나서 수리하였습니다. 수리하고 나니 귀뚜라미 보일러에서 가끔 발생하는 고장이기에 블로그로 공유합니다.

     

     

    부모님 댁에 가보니 온도 조절기가 먹통입니다. 처음에는 온도 조절기가 이상인지 메인보드가 이상인지 애매해서 온도 조절기를 구매할까 하다가 귀뚜라미 보일러에서 가끔 발생하는 고장인 것을 파악하고 메인 보드 쪽을 먼저 살펴보았습니다. 

     

     

     

    우선 보일러 본체에서 메인보드를 조심스럽게 떼어냅니다.

     

     

     

    원인은 가스 검지센서가 오동작을 일으켜 보일러를 멈추게 하여 온도조절기 화면이 켜지지 않은 것이었습니다.

    메인보드에서 가스 검지센서를 제거하고 조립하니 보일러가 잘 작동합니다.

     

     

     

    구매링크

     

    그래도 가스검지 센서를 떼놓기 뭐해 부품을 검색해 봅니다. 찾아보니 국내에는 없고 중국에서 동일 부품을 구할 수 있었습니다. 가격은 배송비 포함 9달러 정도입니다. 센서 부품을 검색하다 설명을 읽어보니 양파 냄새에 오동작하는 경우가 있다는 것을 확인하고 보일러실에 양파를 치우고 재조립해 보았습니다. 몇일이 지났는데 별 탈없이 잘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봐서 문제는 해결되었다고 봅니다.

     

    결국 부모님댁 보일러 옆에 쌓아둔 양파가 오래되면서 올라온 냄새가 원인이었습니다. 온도 조절기 고장이 오래된 양파가 원인이었다니 전혀 생각지 못한 전개였지만 잘 해결되어 기쁩니다.

     

    혹시나 귀뚜라미 보일러 온도 조절기 고장시 서비스 요청하기 전에 위에 글을 참고해서 가스검지 센서를 제거해 보시길 바랍니다.

     

    LED TV 백라이트 교체하기
     

    LED TV 백라이트 교체하기(65UJ6300 모델)

     LED TV 백라이트 교체하기 얼마전에 삼성 75인치 QLED TV 구입기를 작성한 적이 있습니다. 참고로 그때 작성한 글 입니다. [정보와 이슈] - 삼성 75인치 QLED QN75Q60T 구입후기 및 최적화 화면 설정 삼성

    mountaintravel.tistory.com

    귀뚜라미 보일러 온도 조절기 고장 수리
    고장난 디지털 도어록 파괴해 문열기
    화장실 변기 버튼 레버 교체
    3로 전기 스위치 설치(계단에 스위치 설치)

    재밌게 보셨다면 ♥공감 버튼을 한 번씩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