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대장내시경 용종제거 보험 청구 후기

목차

     대장내시경 용종제거 보험 청구 후기

     

    대장내시경을 받은지 5년 정도가 지나 건강검진을 하면서 대장내시경을 받아보았습니다. 검진 결과 작은 용종이 발견되어 제거 했습니다. 정말 작은 용종을 제거한 거라 보험 청구가 될까 했는데 다행히 청구가 잘 되어 예전에 가입한 삼성, AIA, 우체국에서 생각보다 많은 돈을 받게 되었습니다.

     

    오늘은 몰라서 보험금을 놓치지 않으시도록 대장내시경 용종제거 보험 청구 후기를 써 보겠습니다. 

     

    대장내시경 용종제거

     

     용종이란

     

    용종이란 대장 점막 일부가 돌출되어 생긴 혹을 말하며 아주 흔한 질환으로 크게 염려하지 않아도 됩니다. 하지만 용종의 10% 정도 선종성 용종으로 발전되기도 하는데 선종성 용종이란 경계성 종양에 해당하는 대장암으로도 발전할 수 있는 위험한 용종입니다.   

     

    5년에 1번 정도 대장내시경을 받고 용종을 제거하면 선종성 용종을 막고 대장암을 막을 수 있습니다. 선종성 용종을 발견해 제거하면 2년에 1번씩 대장내시경을 받고 관리하는 것이 좋으며 기름진 음식은 멀리하는 것이 대장 건강에 좋습니다. 

     

     

     대장내시경 용종제거 보험 청구

     

    용종제거 실비보험 보장

    보험 약관을 보면 건강검진은 보험 회사가 보장하지 않는 사항에 해당됩니다. 하지만 검사결과 이상 소견에 따라 건강검진센터 등에서 발생한 추가 의료비용은 보상한다고 되어있습니다.

     

    즉, 건강검진 자체는 보장하지 않는 사항이나 검진 결과 의사의 소견으로 용종을 제거한 경우는 치료행위로 인정되어 보험 청구가 가능합니다. 

     

    제 경우도 보험청구시 진단서를 첨부해 용종제거 비용을 실비보험에서 보장을 받았습니다. 

     

     

    용종제거 생명보험 보장

    보험 약관에서 정의한 수술이라 함은 의사에 의하여 치료가 필요하다고 인정된 경우로서 자택 등에서 치료가 곤란하여 의료법 제3조(의료기관)에서 규정한 병원, 의원 또는 국회의 의료관련법에서 정한 의료기관에서 의사의 관리하에 치료를 직접적인 목적으로 기구를 사용하여 생체에 절단(특정부위를 잘라 내는 것), 절제(특정부위를 잘라 없애는 것) 등의 조작을 가하는 것을 말합니다. 단, 검사 및 진단을 위한 수술(생검)은 제외됩니다.

     

    용종 제거의 경우 기구를 사용하여 생체를 절단 하였기 때문에 수술에 해당되어 수술비 특약에 가입되어 있을 시 가입금액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 경우는 너무 작은 용종이라 조직검사를 하면서 용종을 제거했으나 조직검사 결과 용종으로 판단되어 수술비 특약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만약 조직검사 결과 선종성 용종일 경우는 유사암 진단비 청구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삼성생명 보험의 경우 

    수술 1회단 보험증권에 기재된 이 특별약관 해당 보장의 보험가입금액을 질병 통원 수술비(외래 및 당일 입원)(대장용종절제 포함)로 보험수익자에게 지급합니다.

     

    이렇게 약관에 대장용종절제 포함이라는 문구가 있어 문제없이 보험가입금액을 받을 수 있습니다.

     

    AIA, 우체국 보험의 경우

     

    1~3종 수술 특약으로 가입되어 있어 1종 수술비 특약금액을 받았습니다. 

    참고로 1~5종 수술비로 가입되어 있다면 용종 제거는 2종 수술에 해당되어 2종 수술비 특약 금액을 받을 수 있습니다. 

     

    수술비 특약은 60일 이내에 2번을 받게되면 1번 수술로만 인정되어 1회만 수술비 특약 금액이 지원되므로 보험금을 받고자 따로 수술을 받으실 필요는 없습니다. 단, 1년에 한 번씩 건강검진에서 용종이 발견된다면 매년 보험금 지급대상이 됩니다.  

     

    추가로 도움되는 보험내용들은 계속해서 아래 링크들을 참고해 보세요. 

     

    보험 분석 3 - 실비, 생명, 주택화재 보험 챙겨 볼 내용

     

    보험 분석 3 - 실비, 생명, 주택화재 보험 챙겨 볼 내용

     실비, 생명, 주택화재 보험 챙겨 볼 내용 금리인하로 4월부터 대다수 보험사의 보험료가 인상될 예정입니다. 오르기 전에 보험을 리모델링할 겸 해서 모르고 지나 칠 수 있는 보험 내용 위주로

    mountaintravel.tistory.com

    보험 분석 2 - 대장 내시경 시 보험 수술 특약 혜택보기

     

    보험 분석 2 - 대장 내시경 시 보험 수술 특약 혜택보기

     대장 내시경 시 보험 수술 특약 혜택보기 보험 분석 1에 임플란트를 예전 3종 수술 특약으로 혜택을 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정보와 이슈] - 보험 분석 1 - 예전 생명보험 수술 특약으

    mountaintravel.tistory.com

    보험 분석 1 - 예전 생명보험 수술특약으로 임플란트 보장받기

     

    보험 분석 1 - 예전 생명보험 수술특약으로 임플란트 보장받기

     예전 생명보험 수술특약으로 임플란트 보장받기 최근에 치아보험 전화가 많이 와서 인터넷으로 검색하다 보니 예전 생명보험에 있는 수술 특약으로 임플란트를 보장받을 수 있다는 사실을 알

    mountaintravel.tistory.com

    치과 건강보험 - 만 12세 이하 치과 혜택 받기

     

    치과 건강보험 - 만 12세 이하 치과 혜택 받기

     치과 건강보험 - 만 12세 이하 치과 혜택 받기 아동 구강검진 조사에 따르면 만 12세 아동의 경우 절반 이상이 충치 치료 경험이 있다고 합니다. 어릴때는 치아 유기질 함량이 높아 충치가 쉽게

    mountaintravel.tistory.com

    재밌게 보셨다면 ♥공감 버튼을 한 번씩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