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와 이슈

카카오페이 공모주 - 청약 증권사 선택

목차

     카카오페이 공모주 - 청약 증권사 선택

     

    안녕하세요. '당근있어요' 입니다. 예전에 카카오뱅크 청약에 대해 포스팅을 한 적이 있었는데요. 

     

    카카오 뱅크 공모주 - 주린이 주식공부

     

    카카오 뱅크 공모주 - 주린이 주식공부

     카카오 뱅크 공모주 - 주린이 주식공부 카카오 뱅크가 공모주 신청일 한 10일 정도 남았습니다. 공모주란 주식 시장에 상장되기 전에 주식을 배당받고 싶은 사람들에게 미리 공개적으로 모집하

    mountaintravel.tistory.com

     

    주린이었던 저도 카카오 뱅크를 시작으로 공모주에 투자를 해 소소하게 수익을 얻고 있습니다.

     

    내일 드디어 하반기 IPO 대어인 카카오페이의 공모 청약이 시작됩니다. 카카오페이는 다른 공모주와 다르게 100%로 균등분배를 하기 때문에 청약 증권사 선택이 중요한데요. 오늘은 카카오페이 공모주 일정과 청약 증권사 선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페이 로고 (카카오 그룹 제공)

     

     카카오페이 기업정보

     

    카카오페이는 2014년 9월 국내 최초로 카카오 간편 결제 서비스로 시작해 2017년 분사 설립한 핀테크 기업입니다. 

     

    카카오페이 기업정보

    설립일: 2017년 3월 17일

    매출액: 2843억 7076만

    종업원: 617명

    최대주주: 카카오 55%

     

     

     카카오페이 청약일정

     

    카카오페이 청약일정은

    10월 25일~26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청약이 가능하며 10월 25일 온라인 청약의 경우 오후 10시까지 청약이 가능합니다. 때문에 직장인들도 눈지보지 않고 퇴근 후에 느긋하게 청약을 할 수 있습니다.

     

    10월 28일 배정 공고일, 카카오페이 청약 환불

    11월 3일 상장 예정

     

     

     카카오페이 청약 증권사 선택

     

    카카오페이는 전체 공모 물량의 25%인 425만 주를 일반 청약자에게 배정했습니다.

     

    카카오페이는 특이하게 최소 증거금만 넣으면 동등하게 공모주를 받을 수 있도록 100%로 균등배정을 실시하는데요. 류영준 카카오페이 대표는 누구에게나 이로운 금융이라는 기업 철학에 맞춰 100% 균등배정을 실시했다고 합니다.

     

    기관 수요예측은 대흥행을 해 공모가는 9만 원으로 결정되어 최소 단위인 20주, 증거금 90만 원만 청약을 하면 같은 수량의 주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공모주 청약을 받는 증권사는 삼성, 대신, 한국투자증권, 신한금융투자인데요. 

     

    삼성증권(약 230만 주) 대신증권(106만 주) 한국투자증권(70만 주) 신한금융투자(17만 주)로 배정되어 있습니다. 

     

    중복 청약은 불가능하고 배정받는 주식 수는 청약자 수로 결정 나기 때문에 눈치 작전을 펴시느라 25일보다는 26일 많은 분들이 청약을 할 듯합니다. 

     

    참고로 각 증권사별 청약 수수료는

    삼성증권, 대신증권, 한국투자증권 청약 수수료 2,000원, 신한금융투자 청약 수수료 무료입니다. 

     

     

     당일 카카오페이 청약 증권사 개설 TIP

     

    청약은 대부분 청약 전날까지 청약 가능 계좌를 보유한 고객이 청약이 가능한데요. 청약 날 카카오페이 청약 증권사 계좌를 가지고 있지 않으신 분이라면 

     

    삼성증권의 경우 비대면 계좌 개설 시 청약 가능

    신한금융투자의 경우 청약일이 끝날 때까지 계좌를 개설할 시 청약 가능

     

    또한, 비대면 계좌 개설의 경우 20일 제한이 있는데요. 삼성증권의 경우 20일 제한의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때문에 20일 안에 비대면 계좌를 개설하신 분이라면 삼성증권 비대면 계좌를 개설하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다른 방법으로는 기존 계좌 연계를 통해 청약 증권사 계좌 개설이 가능한데요.

     

    대신증권의 경우 우리은행 앱

    한국투자증권의 경우 카카오뱅크

    신한증권 신한은행 앱

     

    을 통해 개좌 개설이 가능합니다. 

     

     

     카카오페이 주가 전망

     

    메리츠증권은 3660만 명의 가입자, 카카오톡의 네트워크 효과, 공모자금을 통한 유망 핀테크 M&A 가능성 등으로 국내 대표 핀테크 플랫폼으로서 경쟁력이 강화될 것으로 보며 적정 주가를 11만 원으로 제시하고 있으며 반대로 KTB투자증권 연구원은 정부의 규제 확산 여지를 반영해 적정 주가를 5만 7000원으로 제시하고 있습니다. 

     

    카카오페이 상장일 날 따상이면 1주당 144,000원의 수익이 발생하니 많은 분들의 기대가 큰 것이 사실입니다. 결과가 어떻게 될지 모르지만 저 또한 일단 많은 주를 배정받기를 바라며 이 글을 보시는 분들도 모두 좋은 결과 얻으시기를 희망합니다.  

     

    재밌게 보셨다면 ♥공감 버튼을 한 번씩 눌러주세요.!!!